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본문

자주하는 질문
+ Home > 교육신청 > 자주하는 질문
  • * 자주하시는 질문에 대해서 모아두었습니다.
  • * 질문을 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Total 7, 1/1 Pages

자주하는 질문
질문글 패션시장은 가능성은 어떤가요? 취업은 잘 되나요?
열기
닫기
답변글

 패션은 선진국형 산업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21세기 미래 산업으로 분리되고 있으며 따라서 선진국 대열에 합류하기 위해선 필수 성장산업입니다. 패션산업은 정부에서 선정한 10대 유망직종의 하나이며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비젼 있는 분야입니다. 무엇보다도 세계화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은 창의적이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디자인 개발이 시급한 때이니만큼 패션산업분야의 전문인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교에서는 현장 실무에 맞는 이론과 실습을 접목할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하고 있고 또한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년 협력업체를 비롯해 패션 업계에서 추천 의뢰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업자교육과정인 경우, 100% 취업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전문학사과정도 2학년 2학기에 취업의뢰서를 작성하여 취업지도실에 제출하면 그 의뢰서에 맞춰 학생에게 회사를 추천하여 학생이 원하는 직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년도 졸업생 중 유학 및 편입, 군입대생을 제외한 취업희망자 중 93%가 취업해서 일을 하고 있고 있습니다.

질문글 일반 4년제 대학에 편입은 가능한가요?
열기
닫기
답변글

 그럼요. 가능합니다.

저희학교의 전문학사과정을 성실히 이수하시면 전문학사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는 2년제 전문대학을 졸업한 것과 동등한 자격입니다.

따라서 당연히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이 가능하며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을 원하시면 목표하시는 대학을 선택한 후 그 대학에서 요구하는 능력을 재학 중에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입한 학생들은 대개 2학년 때부터 계획을 세워 영어에 자신있는 학생들은 영어시험을 보는 학교를 선택하고, 실기에 자신있는 학생들은 실기에 비중을 두는 학교를 선택하여 그에 맞게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cf; 편입시험의 유형은 대략 2가지로 요약됩니다. 우선 전적대학 성적이 30%, 실기고사 50%, 면접 20% 정도의 비율로 시험을 보는 대학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대학들은 전적대학 성적 30%, 영어 50%, 면접 20% 정도의 비율로 시험을 봅니다.)

질문글 졸업 후 진로는?
열기
닫기
답변글

 우리 학교에서는 현장실무에 가까운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졸업 후 40여 곳의 본교 협력업체 및 의류업체의 기획실이나 디자인실에 바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더 많은 공부를 하고 싶은 학생은 유학을 가거나 저희학교를 졸업하면 전문학사의 자격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도 가능합니다. 또한 저희 학교 에서는 프랑스와 일본의 유수한 학교와의 교류를 통해 학생들에게 유학의 기회를 열어드리고 있습니다. 본교 홈페이지의 취업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글 직장인인데 국비 무료교육이 있나요?
열기
닫기
답변글

 지금 현재 실시하고 있습니다.

질문글 국가 유공자는 학비 면제가 가능한가요?
열기
닫기
답변글

 저희 학교에서도 국가 유공자에게는 전 학년 학비 면제입니다.

질문글 미술이나 디자인을 공부한 적이 없는데 입학할 수 있나요?
열기
닫기
답변글

 전혀 상관없습니다. 저희 학교에서는 평소 패션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고 또한 공부하고자 하는 열의만 있으면 공부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심화까지 차근차근 수업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입학하시더라고 학교에 입학한 후 열심히 공부하시면 졸업할 땐 패션 스페셜리스트가 되실 수 있습니다.

질문글 나이가 많은데 입학할 수 있나요?
열기
닫기
답변글

 우리학교 재학생 중 한 반에 40%정도는 타 대학에서 다른 전공을 공부하다가 혹은 사회생활하다 뒤늦게 입학한 학생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요즈음은 다른 직업에 종사하다가 전문직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신 분들이나 패션에 미련이 있는 분들이 입학하는 경우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샵이나 중소브랜드에서는 사회 경험있는 사람을 오히려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이가 많다고 망설이지 마세요. 패션에 관심이 있고 도전하고 싶으시다면 지금이 기회입니다. 지금 시작하세요.

[이전][1][다음]

목록보기